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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로몬의 권면과 축복 (왕상8:54-61)

.. 여호와를 찬송할찌로다 저가 무릇 허하신 대로..그 선한 말씀이 하나도 이루지 않음이 없도다
우리 하나님여호와께서 ..우리와 함께 계시옵고 우리를 떠나지 마옵시며 버리지 마옵시고
우리의 마음을 자기에게로 향하여 그 모든 길로 행하게 하옵시며 우리 열조에게 명하신 계명과 법도와 율례를 지키게 하시기를 원하오며 
여호와의 앞에서 나의 간구한 이 말씀을 주야로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 가까이 있게 하옵시고 또 주의 종의 일과 주의 백성 이스라엘의 일을 날마다 당하는 대로 돌아보사
이에 세상 만민에게 여호와께서만 하나님이시고 그 외에는 없는 줄을 알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그런즉 너희 마음을 우리 하나님 여호와와 화합하여 완전케 하여 오늘날 과 같이 그 법도를 행하며 그 계명을 지킬찌어다

#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위해 행하셨던 크고 인자한 일들에 대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다. (56절)
그는 회중을 축복하기 위해 일어섰으나 하나님을 송축함으로써 시작하였다.
우리는 범사에 감사해야 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와 우리에게 속한 것을 위해 잘 해 주시기를 기대하는가?
그러면 우리는 온갖 기회를 이용하여 하나님과 하나님께 속한 것을 칭찬하자.
솔로몬은 태평을 주신 하나님을 송축하고 있다.
그는 재물과 명예와 권세를 말하지 않고 평안이 다른 어떤 것보다 고귀한 축복인듯 태평을 말하고 있다.
평안을 소유하고 있는 자들은 다른 게 다소 결여되어 있더라고 그 축복을 과소평가하지 말 것이다.

1. 하나님이 이스라엘에게 태평을 약속하긴 것은 오래전의 일이었다.
그들은 많은 시련 끝에 마침내 평안을 얻었던 것이다.
하나님의 영적 이스라엘이 그 모든 수고로부터 안식하게 될 날은 올 것이다. (계14:13)
2. "무릇 허하신 그 선한 말씀이 하나도 이루지 않음이 없도다"
그는 계약이 이행되었음을 공표하여, 하나님의 성실성을 영원한 명예가 되게 하며, 하나님의 약속을 의지하는 모든 자에게 영원한 격려가 되게 한다.

# 자신의 진지한 소원과 희망을 표명함으로써 자기 자신과 회중을 축복하고 있다.
1. 하나님의 임재.
하나님이 함께 하신다는 것은 행복의 처음이자 마지막이다.

2. 그들에게 임할 하나님의 은혜의 능력
이 소원은 해안선의 확장과 부의 증가를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하나님이 우리의 마음을 자기에게로 향하게 하셔서 그 모든 길로 행하게 하시고 그의 계명을 지키게 하기 위함이다.(58절)
영적축복은 최선의 축복이기에 우리는 이 축복을 간절히 탐내야 한다. 우리의 마음은 자연히 의무를 싫어하기 마련이며 하나님께로부터 멀어지려는 경향이 있다.
그런 마음을 하나님에게로 기울어지게 하는 것은 바로 그의 은혜이며 은혜는 기도로서 획득하지 않으면 안된다.

3. 그가 방금 한 기도에 대한 응답.
"나의 말씀을 주야로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 가까이 있게 하옵소서(59절)"
솔로몬이 여기에서 자기 기도에 대해 요구한 것은 그리스도의 중보기도에서 허락되었다.
그리스도의 강력하고 설득력있는 간구는 주야로 우리 하나님 여호와 앞에 있다.
우리는 우리를 위해 신원하는 것이라면 그리스도께 의뢰할 수 있다.
그는 우리를 밤낮 참소하는 원수와 대항하신다. (계12:10)
그는 우리 일과 자기 백성 이스라엘의 일을 날마다 당하는 대로 돌아보신다.
우리는 이로부터 모든 때를 따라 충분하고 알맞고 적절한 은혜를 받게 될 것이다.

4. 하나님의 영광
세상에서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면 하나님은 영광을 받으시게 된다.
"온 땅에 그의 영광이 충만할지어다"
우리는 기도를 끝냄에 있어 "아버지여 아버지의 이름을 영화롭게 하옵소서"란 함축된 말보다 더 나은 것을 찾을 수 없다.


# 솔로몬은 자기 백성에게 하나님께 대한 의무를 꾸준히 이행할 것을 엄숙히 당부하고 있다.
"너희 마음을 우리 하나님 여호와와 화합하여 완전케 하라"는 것이다.
"너희는 순종하라. 그 순종은 나뉨없이 절대적이어야 하며, 꾸밈없이 정직해야 하고, 쇠퇴함이 없이 항구적이어야 한다"는 말이다. 
이것이 바로 복음적인 완전이다. 


<매튜헨리 주석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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