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jinrichurch

마르지않는 샘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GBS 40. 다윗이 크게 군급하였으나 그 하나님 여호와를 힘입고 용기를 얻었더라(삼상30:6)

 

제40과

 

공부할 내용: 사무엘상 30장 1 - 10절

 

1.다윗과 그의 사람들이 없는 사이에 아말렉 사람들이 시글락을 습격하여 불사르고 여인들과 아이들을 하나도 죽이지 않고 모두 사로잡아 갔습니다. 다윗과 함께 한 백성들이 시글락으로 돌아왔을 때에 그 처참한 모습을 보고서 다윗을 돌로 치려고 하였습니다. 이것이 옳은 일입니까? 어려운 상황 속에서의 그들의 태도에 대하여 서로 대화해 보십시오. (삼상30:1-6, 민14:10)

 

2.6절에 “다윗이 크게 군급하였으나 그 하나님 여호와를 힘입고 용기를 얻었더라”라는 말씀을 묵상해 보고 그것을 서로 나누십시오. (삼상30:6, 엡6:10)

 

3.다윗은 하나님께 묻기 위하여 제사장 아비아달에게 에봇을 가져오라고 하였습니다. 에봇이 왔을 때에 다윗은 “내가 이 군대를 쫓아가면 미치겠나이까”라고 하나님께 물었습니다. 하나님은 “쫓아가라 네가 반드시 미치고 정녕 도로 찾으리라”고 응답해 주셨으며, 그 말을 듣고 다윗은 사백인을 거느리고 아말렉 군대를 추격하였습니다. 여기서 기도에 관하여 얻을 수 있는 교훈은 무엇입니까? (삼상30:7-10, 빌4:6)

 

*참고성경구절

민14:10 온 회중이 그들을 돌로 치려 하는 동시에 여호와의 영광이 회막에서 이스라엘 모든 자손에게 나타나시니라

엡6:10 종말로 너희가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

빌4:6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위로 JINRICHU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