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jinrichurch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GBS36.다윗은 자기 길로 가고 사울은 자기 곳으로 돌아가니라(삼상26:25)

 

그룹성경공부

 

제36과

 

공부할 내용: 사무엘상 26장 13 - 25절

 

 

1.다윗은 아브넬을 향하여 “네가 용사가 아니냐 이스라엘 중에 너 같은 자가 누구냐 그러한데 네가 어찌하여 네 주 왕을 보호하지 아니하느냐....여호와의 기름 부음 받은 너희 주를 보호하지 아니하였으니 너희는 마땅히 죽을 자니라”라고 말하였습니다. 아브넬은 다윗을 마땅히 죽어야 할 자라고 생각하고, 사울과 함께 다윗을 죽이려고 쫓아다녔습니다. 그러나 다윗은 그러한 아브넬을 향하여 그가 마땅히 죽을 자라고 말하였습니다. 이것이 우리들에게 주는 교훈은 무엇입니까? (삼상26:16, 시57:6)

 

2.다윗은 자기를 해하려는 자들이 여호와 앞에 저주를 받게 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다윗을 쫓아내어 다른 신들을 섬기게 하고 또 여호와의 기업에 붙어 있지 못하게 하려고 하였기 때문입니다. 우리들을 죄짓도록 하려는 자들의 말로가 어떤 것인지를 생각해 보십시오. (삼상26:19, 갈5:7-10)

 

3.사울은 다윗에게 “내가 범죄하였도다 내 아들 다윗아 돌아오라”라고 말하였습니다. 그러나 “다윗은 자기 길로 가고 사울은 자기 곳으로 돌아가니라”라고 한 말씀을 보면, 다윗은 사울의 말을 신뢰하지 않았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신뢰 또는 신용이 어떠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서로 대화해 보십시오. (삼상26:19, 창31:41)

 

 

*참고성경구절

시57:6 저희가 내 걸음을 장애하려고 그물을 예비하였으니 내 영혼이 억울하도다 저희가 내 앞에 웅덩이를 팠으나 스스로 그 중에 빠졌도다(셀라)

갈5:7-10 너희가 달음질을 잘 하더니 누가 너희를 막아 진리를 순종치 않게 하더냐 그 권면이 너희를 부르신 이에게서 난 것이 아니라 적은 누룩이 온 덩이에 퍼지느니라 나는 너희가 아무 다른 마음도 품지 아니할 줄을 주 안에서 확신하노라 그러나 너희를 요동케 하는 자는 누구든지 심판을 받으리라

창31:41 내가 외삼촌의 집에 거한 이 이십 년에 외삼촌의 두 딸을 위하여 십사 년, 외삼촌의 양 떼를 위하여 육 년을 외삼촌을 봉사하였거니와 외삼촌께서 내 품값을 열 번이나 번역하셨으니

 


위로 JINRICHU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