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jinrichurch

마르지않는 샘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GBS38.사울이 여호와께 묻자오되 여호와께서 대답지 아니하시므로(삼상28:6)

 

그룹성경공부

 

제38과

 

공부할 내용: 사무엘상 28장 1 - 25절

 

 

1.블레셋 사람의 군대가 이스라엘을 쳐들어 왔을 때에 사울은 대단히 두려워하며 떨었습니다. 두려움 속에서 사울은 하나님께 물어보았는데, 그 때 하나님께서는 꿈으로도, 우림으로도, 선지자로도 그에게 대답하지 않으셨습니다. 사울의 물음은 하나님의 좋은 대답을 기대할 수가 없었는데, 그 이유가 무엇인지를 서로 말해 보십시오. (삼상28:6, 겔14:3)

 

2.사울이 신접한 여인을 찾아가서 사무엘을 불러 올려달라고 부탁하였습니다. 그 여인은 신접한 술법을 행하는 도중에 사무엘의 모습을 보게 되었는데, 그 모습에 대하여 “신이 땅에서 올라오는 것을 보았나이다”, “그가 겉옷을 입었나이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이 여인이 마법적인 방법을 통하여 땅에서 끌어 올린 사무엘의 정체는 무엇이며 또한 이러한 강신술이 행해지는 현장에 있는 사울의 마음상태가 어떠한 지에 대하여 논의해 보십시오. (삼상28:8-19, 신18:11)

 

 

3.신접한 여인이 불러 올린 사무엘이 사울에게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을 너와 함께 블레셋 사람의 손에 붙이시리니 내일 너와 네 아들들이 나와 함께 있으리라 여호와께서 또 이스라엘 군대를 블레셋 사람의 손에 붙이시리라”고 말하였을 때에, 사울은 갑자기 땅에 엎드러졌습니다. 그 이후 사울의 말로는 어떻게 되었습니까? 이것이 우리들에게 주는 교훈은 무엇입니까? (삼상28:20-25, 대상10:13-14)

 

 

 

*참고성경구절

겔14:3 인자야 이 사람들이 자기 우상을 마음에 들이며 죄악의 거치는 것을 자기 앞에 두었으니 그들이 내게 묻기를 내가 조금인들 용납하랴

신18:11 진언자나 신접자나 박수나 초혼자를 너의 중에 용납하지 말라

대상10:13-14 사울의 죽은 것은 여호와께 범죄하였음이라 저가 여호와의 말씀을 지키지 아니하고 또 신접한 자에게 가르치기를 청하고 여호와께 묻지 아니하였으므로 여호와께서 저를 죽이시고 그 나라를 이새의 아들 다윗에게 돌리셨더라

 

 

 

 


위로 JINRICHU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