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jinrichurch

이성일 주소복사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그리스도에게로 나가기

(조엘 비키 목사님의 가정예배 성경중에서)

 

인간이 죄로인해 타락한 이후 늘 생기는 질문은 '어떻게 죄인이 하나님께로 돌아갈수 있는가?'였다. 하나님께서는 아담을 죄로인해 낙원에서 쫓아 내셨지만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는 다시 하나님과 낙원으로 돌아갈 수 있다.(계22:1-2) 요한은 증언하기를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17절) 사람은 하나님으로부터 내쫓김을 당했으나 이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께 돌아올 수 있게 되었다. 그래도 질문은 여전히 남는다. "어떻게 그리스도에게 다가갈 수 있는가?

 

그리스도에게 다가간다는 것의 의미는 무엇인가? 잘못된 해석들이 너무 많다. 어떤 자들은 자신의 결단에 의해 갈 수 있다고 하며, 조용히 기도중에 손을 올리면 된다고 하고, 죄인의 기도를 읊으면 된다고 하기도 하며, 단상의 부름에 앞으로 나가면 된다라고도 하며, 세례를 받거나 주의 성찬에 참여하거나, 마음으로 어떤 진리에 동의하거나 신비한 체험이나 기적을 보면 된다라고 한다.

 

그리스도에게 나가는 것은 하나님의 부름으로부터 시작한다. 하나님께서는 복음을 듣는 모든 자들이 회개하고 그리스도를 믿으라고 명하신다. 복음은 사람들에게 구원을 위한 그리스도를 소개한다. 바울은 말하기를 " 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전하니 유대인에게는 거리끼는 것이요 이방인에게는 미련한 것이로되 오직 부르심을 받은 자들에게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니라 "(고전 1:23-24). 하나님의 아들의 죽음과 부활은 죄인을 구원하시는 능력이시다. 그리스도는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라고 말씀하신다(마태 11:28) 누군가 그에게 오는 것을 거부할 때 그 모든 책임은 그 죄인에게 돌아간다. 예수께서 말씀하시되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요한 5:40)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일반적인 부르심에서 더 나가신다. 그는 죄인들을 그리스도에게 인도하기 위한 유효적인 부르심을 한다. 주 예수께서 말씀하시길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는 다 내게로 올 것이요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쫓지 아니하리라 "(요한 6:37) 우리는 죄 가운데 더 소경되고 죽어있기 때문에 우리는 주님께로 가까이 갈 수도 혹은 가까이 가지도 않을 것이지만 하나님께는 모든 것이 가능하다.(마 19:26; 요6:44,엡2:5)

성령에 의해 전파되는 복음 안에서 죄인들에게 믿음을 주실 때 그는 기꺼이 능동적으로 그리스도께 다가가는 것이다. 그러한 믿음은 자신에게는 어떠한 의도 없음을 자각할 때 자기부인을 하게 되며(빌3:9), 그리스도의 인격과 그가 십자가에서 흘리신 피에 의지하게 되며(롬3:25), 그리스도를 영접하고 그가 모든 영적인 필요를 채우는 비결임을 이해하게 된다(요한 1:12). 우리는 스스로가 죄인인 것과 하나님의 거룩하신 율법을 깨뜨린 자로서 심판을 면치 못하게 됨(롬3:19-20)을 발견할 때만 이 죄에서 구원하실 그리스도에게 갈 수 있다.


성령의 은혜로써 당신은 복음에 제시된 구원의 유일한 소망으로서 그리스도를 붙들고 있습니까? 이것이야 말로 그에게 다가갈 유일한 표적입니다! 만일 그렇다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십시오. 왜냐하면 성령의 도움없이는 어느 누구도 그리스도에게 갈 수 없습니다(고전 12::3) 성령은 생명을 주며 육신은 무익합니다(요6:63) 하나님께 찬양하십시오 그의 성령이 당신을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으로 축복하셨습니다.


만일 당신이 그리스도에게 오지 않았다면 왜 그렇습니까? 어떤 장애물도 당신을 방해할 수 없습니다. 성경을 읽으시고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설교를 들으십시오. 친구들이 당신을 방황에 빠지도록 관용하지 마십시오. 교회 내 성도들의 죄가 당신을 영원한 생명에서 멀어지도록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만일 당신이 아직 지식이 부족하다면, 좋은 교리서적을 통해 기독교의 기본적인 가르침을 배우도록 하십시오. 불신에 빠져 마음을 닫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 세상을 사랑하지 마십시오. 당신의 죄에 매달리지 마십시오. 하나님이 당신을 저주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는 어리석음에서 나오십시오. 그와 반대로 당신의 죄가 그리스도의 은혜로는 사하심을 받을 수 없다고 생각하는 교만에 빠지지 마십시오. 그리스도는 죄인중 가장 사악한 자도 구원하실 수 있습니다. 지체하지 마십시오. 오늘 당신은 마음을 겸손히 하고 주 예수의 이름을 부르짖으십시오. 그는 자신에게 오는 모든 자를 구원하실 수 있는 부유한 자이십니다.

  • 차우석 2020.02.03 17:41
    "어떻게 죄인이 하나님께로 돌아갈 수 있는가?" 라는 물음이 우리 인생들에게 가장 어렵고 엄중한 질문임을 생각하게 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아담을 죄로 인해 낙원에서 쫓아 내셨지만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는 다시 하나님과 낙원으로 돌아갈 수 있다." 라는 말씀을 통하여 "복음"이 왜 복된 소식인지 새삼 깨닫게 됩니다.

    교회의 사명이 조엘비키 목사님께서 말씀하신 것 처럼 "그럼 그리스도에게 죄인이 어떻게 나아갈 수 있는 지" 그 길을 밝힘에 있음을 다시 생각하게 됩니다.

위로 JINRICHURCH